콘텐츠로 바로가기대메뉴 바로가기

고객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는 창의와 혁신의 공기업

홍보관

  • “친절한 전주시 마을버스 ‘바로온’”…이용객 98.6% ‘만족’
  • 작성자관리자

    등록일2021-10-08

  • 친절한 전주시 마을버스 바로온’”이용객 98.6% ‘만족

    요금 만족도 97.1%, 전반적 만족도 94.0%2개월간 350명 설문조사

    마을버스운영부 천태갑(063-239-2781) 2021-10-8

     


     

    전주시 마을버스 바로온

     

    전주시 마을버스 바로온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전주시설공단(이사장 구대식)에 따르면 지난 2개월간 바로온 이용객 350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반적으로 만족한다는 응답의 비율이 94.0%로 조사됐다.

     

    특히 설문 대상자의 98.6%친절또는 매우 친절하다고 응답했으며, 97.1%는 이용 요금에 대해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차량에 대한 만족도도 88.2%로 비교적 높게 나타났다.

     

    노선 만족도는 67.4%로 상대적으로 낮았다.

     

    조사 항목은 노선 만족도 친절 만족도 요금 만족도 차량 만족도 전반적 만족도 등 5개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공단은 시민들에게 친절한 서비스와 안전한 승차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분기별로 운전원 전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노선 만족도조사 결과와 관련해 공단은 이용객의 수요를 정확히 분석한 뒤 배차 시간 조정, 정류소 개편 등을 통해 만족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바로온은 지난해 1114일부터 14대의 차량으로 20개 노선을 운행하며 하루 평균 시민 1100명의 발이 돼 전주시 구석구석을 누비고 있다.

     

    14대 중 12대를 친환경 전기버스로 도입해 생태교통도시 구축에 일조하고 있다.

     

    단거리 이용객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요금은 500원으로 책정됐다.

     

    구대식 이사장은 바로온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안전친절을 모토로 전주시민의 빠르고 편리한 발이 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또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신속히 개선해 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바로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 첨부파일 마을버스 바로온.JPG 차고지에서 충전 중인 전기버스 바로온.jpg “친절한 전주시 마을버스 ‘바로온’”…이용객 98.6% ‘만족’.pdf
현재페이지 담당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안내
담당부서 전략기획부 담당자 박효익 전화번호 063-239-2527